METRO 9 서울시메트로9호선 주식회사

인사제도

서울9호선운영(주)는 지하철 9호선 안전운행과 최상의 고객만족을 위하여
글로벌 기업문화의 수준에 맞는 조직설계와 미래지향적 인재채용, 성과지향 임금/복지 정책 등의 인사제도를 통하여 최적의 성과 창출은 물론 지하철분야 선두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인사시스템

조직설계(직무 및 성과중심), 보상관리(성과지향 보상), 성과관리(더 높은 성과 창출 유도), 역량개발(미래 지향적 전문가 양성), 인력관리(핵심인재 확보 및 관리)

인사시스템

고객 및 안전지향의 조직
  • 본사 및 현업의 통합 : 고객접점 위주의 조직운영
  • 역 관리의 모바일화 : 찾아가는 서비스 지향
  • 최신의 기술, 시스템 운영에 적합한 인력 구성
  • 안전을 확보하는 조직 및 인력구성
직무 및 성과 중심의 조직
  • 사람이 아닌 직무위주 조직 설계 : 불필요한 업무 폐지
    - 회사 전체 전략 관점에서 개인의 직무가 할당됨
    - 간접(관리)인력의 최소화
  • 동종운영기관의 문제점 및 쇄신방안 검토·반영
    - 매표업무 폐지, 차량검수주기 조정, 아웃소싱 확대 등
수평적이며 글로벌한 조직
  • 조직계층 축소, 직급축소, 실시간 의사결정(결재단계 축소)
  • 개방적, 민주적 조직문화
  • 부서책임하에 직무 수행
  • Transdev 및 RATP 계열사간 지하철 운영 및 유지보수 관련 유용한 기술 등 교류
임금제도
  • 전 직원 연봉제 실시
  • 직무가치 및 시장가치를 반영한 직무급 도입
복리후생제도
  • 직원 개개인이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Cafeteria식 복리제도 운영
    - 자녀학자금지원, 자기계발비, 문화활동비, 건강관리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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