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 9 서울시메트로9호선 주식회사

사장 인사말

서울9호선운영(주)대표이사/사장피터 룬덴벨렌(Peter Lunden-Welden)

9호선 고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서울9호선운영(주)는 고객 여러분의 꿈과 행복을 실현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피터 룬덴벨덴 (Peter Lunden-Welden)
서울9호선운영(주) 대표이사/사장

우선, 9호선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시민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9호선은 서울시의 지역간 균형개발 정책의 일환으로 계획되었으며, 지난 2009년 7월 24일 성공적으로 개통되었습니다. 더불어 2011년 10월 15일 총 12편성의 열차를 안정적으로 증편하여 고객여러분의 열차이용편의 증진을 도모하였습니다.

그리고 운영사인 저희 서울9호선운영(주)는 개통 준비 단계부터 현재까지 고객 여러분의 안전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9호선 운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는 국내 최초로 급행열차와 일반열차를 단일 선로에서 혼용 운행하여 강서와 강남지역을 오가는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단축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서울9호선운영(주) 대표이사로서 저의 최우선 과제는 대한민국 철도운영 분야의 장점과 유럽의 운영시스템을 균형있게 접목시켜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늘 직원들에게 다음과 같이 당부합니다.

“우리는 한국의 방식 혹은 유럽의 방식이 아닌 우리만의 차별화된 방식으로 9호선을 운영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서울9호선운영(주)의 최우선 목표는 무엇일까요?

최우선 과제는 고객여러분의 안전입니다.

안전은 타협 및 조율의 대상이 아닙니다. 저희 9호선은 약 40여만 명의 승객을 매일 매일 목적지까지 모십니다.
따라서 안전한 열차운행 및 고객의 안전을 위해 운영시스템과 모든 시설은 완벽하게 점검 및 관리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과제는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입니다.

저희 서울9호선운영(주)는 모기업인 프랑스 Transdev사의 고객만족 프로그램인 GFC(Going For Care)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FC프로그램은 9호선 이용고객들의 불편사항과 불만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 차원의 고객만족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저희는 ‘고객만남의 날’ 이라는 차별화된 고객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객만남의 날’은 매니저급 이상의 간부들이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차별화된 고객만족 프로그램입니다. 더욱이 또 다른 모기업인 RATP Dev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부 및 후원의 방식으로 국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고객여러분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앞으로도 9호선의 안전·정시 운행을 지속해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서울9호선운영(주)는 도시철도 운영의 미래지향적 롤모델로서 업계를 선도하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는 운영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경력

학력
  • 스웨덴 스톡홀름 Statens 대학 졸업(1975년)
  • 스톡홀름 경영대학원 최고 경영자 과정 졸업(1996년)
주요 경력
  • 1974. 7 스웨덴 스톡홀름 도시철도 입사
  • 1999. 7 코넥스 스웨덴 프로젝트 매니저
  • 2004. 1 운영총괄, 베올리아 트랜스포트 (아일랜드 더블린 경전철 개통 및 운영)
  • 2008. 6 서울9호선운영(주) 운영본부장
  • 2014. 4 서울9호선운영(주) 대표이사
주요 활동사항
  • 스웨덴 스톡홀름 대중교통 프로젝트 총괄 - 신규 지하철/철도, 신호 시스템, 경전철 시스템 구현
  • 스페인 바르셀로나 ‘Trambaix’ 노면전차 프로젝트 자문위원
  • 아일랜드 더블린 ‘Luas’ 노면전차 프로젝트 총괄 및 운영
  • 2009년7월 서울도시철도 9호선 1단계 구간 개통 준비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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