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 9 서울시메트로9호선 주식회사 로고

작성하기

완료 서울 메트로 9호선 모유수유실이 없습니다.

2019.05.16
  • 작성자 정*일
현재 메트로9호선을 이용하는 이용객 입니다.
9호선 지하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개통된지 얼마 안된 신설역사 이지만 이 넓디 넓은 공간안에 한 아이를 케어할수 있는 공간이 전혀 없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더군요
공공장소에는 복지 시설이 있어야 마땅하지만 대한민국에 현재 저출산국임 에도 불구하고 이런 기본적인 시스템 조차 안갖춰 줘있다는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건물안에 창고란 창고는 다 있는 실정에 직원 탕비실까지 그런데 정작 기본적인 복지 시설조차 없습니다
9호선 전역에 모유수유실 설립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이 들어갈경어 남성의 아이 아빠는 아이를 케어하는데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 또한 분리를 할수 있던 아니면 동반 입장이 가능하건
장소 마련이 시급합니다!!!
피드백 또한 있어야합니다
서울9호선 메트로 관계자분들께서는 필히 장소마련 해주십시오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도시철도 9호선을 이용하여 주시고, 아이를 위해 수유를 하시는 많은 어머니들을 위하여 의견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시간을 맞추어 수유를 해야 하는 고객님의 상황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 건축이 완료된 지하철역사에 수유실을 추가 설치하기에는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며, 배관 및 시설 공사 또한 유지 관리 등에 대한 예산 문제로 즉시 적용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유실 미설치에 따른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급하신 고객께서는 저희 9호선 역 사무실(안전관리실)로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하시면 칸막이를 설치하여 수유하시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안전지킴이 앱을 통해서 9호선외 인근 다른 호선의 수유실(아기사랑방)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예쁜 아이와 함께 행복한 매일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