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 9 서울시메트로9호선 주식회사 로고

작성하기

완료 9호선 일반차량

2019.03.15
  • 작성자 이*름
아침 출근 시간에 일반 차량 운행 횟수는 못 늘리나요?
8시대 한 시간 동안 고작 일반행 5회가 말이나 되냐구요...
급행에서 내려 환승 하는 사람들에, 5호선에서 내려 환승하는 사람이 다 몰리는데 운행 횟수도 현저히 적고, 심지어 운행하는 칸은 늘 4량차 이던데.. 공급 수요도 하나 제대로 못맞추는 거에요? 이게 지금 몇년째 인데... 노선은 계속 연장되서 사람은 늘어가는데 그에 대한 적극적인 증설이 필요하다 생각하지 않나요? 매번 밀고타는 사람들 때문에 문 안닫혀서 다음 열차 이용하라고 방송만 하지 마시고 다음 열차가 바로 뒤에 와야 사람들이 무리하게 탑승하지 않을꺼 아닙니까?
좀 편리한 상황을 만들어 두고나 그런 방송 하세요... 아침 시간 10분 20분이 출근하는 사람들 한테 얼마나 중요한데, 시간 약속도 안지키고, 안전의 위협까지 받으면서 운행하는게 다른 노선들에 비해 너무 열약해요. 정말. 매우.
이런 지하철을 돈 주고 탄다는게 진짜 분노입니다!!!!!!!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도시철도 9호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열차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저희 9호선에서는 투입 가능한 모든 열차를 투입하여 운행하고 있어 당장은 시격 단축이 어려운 점 고객님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희 9호선에서는 6량화 증량 작업을 지속 시행 중에 있어 증량이 완료되는 11월 3개 편성을 영업열차로 추가 투입하여 시격 감소 및 열차운행횟수를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또한, 열차 횟수 증가 시 수송력 향상에 따라 승객폭주로 인한 열차 지연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호선 열차의 증차 및 증량 관련 사항은 서울시에서 주관 및 시행하고 있으며 저희 9호선에서는 최대한 협조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드리며, 지금보다 더 나은 도시철도 9호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로(top)